`해부학도 이제 온라인으로` 베터플릭스 임상해부학 강좌 신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00330veterflix_anatomy

베터플릭스(대표 김기진)가 술전 학습하기 좋은 “Clinical anatomy(임상해부학)”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 임상해부학 교육콘텐츠는 수술과 관련한 해부학적 접근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베터플릭스 관계자는 “술자가 수술에 앞서 환부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를 돕기 위한 과정”이라고 “특정 수술과 연결된 관련 부위의 임상 해부 영상을 보면 보다 효과적인 수술 교육이 될 것”이라는 밝혔다. 예를 들어 ‘수컷중성화’ 수술을 학습하기 전 ‘수컷 생식기의 임상해부학’ 콘텐츠를 우선 학습하면 훨씬 수술에 대한 이해가 쉽고 실제 수술에서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베터플릭스에서는 서로 연관성이 있는 ‘수컷 생식기의 임상해부학, 수컷 중성화수술’콘텐츠를 패키지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해부 과정에 대해 이론강의 후 실제 해부시연을 통한 해부 과정 설명이 이어지고 해부가 종료된 후 구조물을 하나씩 확인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임상해부학 강좌는 임상수의사뿐만 아니라 수의과대학 학생, 대학원과정 수의사들에게도 유익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시간도 10분 이내로 짧고 간결하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해부학 교실이 주관하여 외과학 및 영상진단학교실이 공동제작했다.

이 콘텐츠는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해부학교실의 연구과제인 ‘교육용 실험동물의 효과적 사용 방법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라 비포르말린계 고정액으로 방부처리 된 사체를 활용했다.

이에 따라 포르말린으로 고정된 사체보다 훨씬 살아있는 상태의 조직과 유사한 영상이 제공된다는 점이 장점이다.

한편, 수의학 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베터플릭스(www.veterflix.com)는 새롭고 다양한 교육방법의 시도로 주목받고 있는 온라인 교육플랫폼이다.

현재 수의외과, 치과, 임상해부학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손원균 임상교수(서울대 동물병원 마취과)와 함께하는 ‘이거 하나면 마취 끝!(자세히보기)’ 교육과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김준영 안과 교수와 함께하는 ‘수의안과 베이직(교육과정 자세히보기)’과정도 수강 신청 중이다. 이외에도 3월 한 달간 Nasoesophageal, Esophagostomy, Gastrostomy, Enterostomy Intubation의 삽관 패키지 이벤트(자세히보기)도 진행 중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