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고양이가 표현하는 60여개 마음을 담아내다 `고양이 마음 사전`

초등학생에게 고양이에 대해 알려주는 책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00504book_cat_dictionary

초등학생에게 고양이의 행동에 대해 쉽게 알려주는 책이 출간됐다. 주니어김영사가 최근 <고양이 마음 사전>을 펴낸 것이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 유튜브 <냥신 TV> 외 다수 매체에 출연 중인 나응식 수의사가 글을 썼고,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 에세이 작가로 활동 중인 댄싱스네일이 그림을 그렸다.

<고양이 마음 사전>은 길을 잃은 아기 고양이가 한 캣맘의 집을 찾아가면서 시작된 묘연을 통해, 초등학생 민규와 유치원생 하민이가 조금씩 고양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마음을 표현하는지 알아가면서 훌륭한 보호자이자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렸다. 

그리고, 고양이 딱지가 민규네와 함께 지내는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60여 가지의 마음을 고양이의 시점에서 표현한다.

책은 ▲너를 처음 만난 날 ▲세 살의 마음 ▲꼬리로 말을 해 ▲얼굴로 말을 해 ▲소리로 마음을 표현해 ▲몸이 말을 해 ▲아플 땐 이렇게 표현해 ▲나이 먹는 게 느껴져 등 8가지 장으로 구성됐다.

출판사 측은 “고양이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60여 가지의 상황을 글과 그림으로 재미있게 보여 주며, 고양이는 소리, 몸짓, 얼굴, 꼬리 등으로 어떻게 마음을 표현하는지 알려 준다”며 “이 책을 통해 고양이의 마음 표현 방법을 이해한다면, 사랑하는 고양이와 마음을 나누는 일이 더욱 즐거워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 : 나응식 / 그림 : 댄싱스네일 / 출판사 : 주니어김영사 / 페이지 160쪽 / 가격 12,800원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