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반려견 홈 트레이닝:최춘기·김석중·이지연·이재훈

한국동물재활학회 최춘기·김석중 부회장 등 저자로 참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사들이 쓴 ‘반려견 재활’, ‘운동치료’, ‘홈 트레이닝’에 대한 책이 나왔다. 최춘기·김석중·이지연·이재훈 수의사가 최근 <반려견 홈 트레이닝 – 올바른 홈트레이닝과 재활>을 출간한 것이다.

이 책은 동물재활에 관심이 있는 동물병원 수의사와 스텝은 물론, 반려견의 운동과 재활에 관심 있는 보호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동물재활 분야에서 꾸준히 노력 중인 최춘기 원장(이지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과 김석중 원장(24시센트럴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을 비롯해 이재훈 경상대 교수, 이지연 수의사가 공동저자로 나섰다.

최춘기·김석중 원장은 동물재활전문자격(CCRT)을 취득했으며, 현재 동물재활학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책은 ▲반려동물에서의 재활과 운동치료 ▲정상 VS 비정상 보행 구분 ▲운동 치료 기본 ▲홈 트레이닝 ▲기타 재활 물리치료 소개 등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려견 홈 트레이닝 책 내용 일부

특히, 다양한 사진이 포함되어 있고, QR코드를 통해 홈 트레이닝 영상까지 볼 수 있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책의 대표저자인 최춘기 원장(사진)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운동에 관한 관심과 필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 책에 나오는 운동을 통해 반려견들이 건강한 신체와 긍정적인 정신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라운출판사는 “운동이 부족한 반려견을 위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실내운동을 사진과 함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자 : 최춘기, 김석중, 이지연, 이재훈 / 크라운출판사 / 296페이지 / 19,000원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