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화제의 동물 다큐 `휴머니멀` 책으로 출간

'휴머니멀 - 인간과 동물이 더불어 산다는 것' 출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람이 두려웠어요. 동물한테 너무 미안해서 자꾸만 눈물이 나왔어요.”_배우 박신혜

“영문도 모른 채 희생당한 생명에게 미안하고 부끄러웠다.”_배우 김우빈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MBC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이 책으로 나온다.

유해진, 류승룡, 박신혜 배우가 프레젠터로 출연하고 김우빈 배우의 내레이션이 한데 어우러진 휴머니멀은 인간과 동물을 뜻하는 휴먼(Human)과 애니멀(Animal)의 합성어다.

방영 즉시 세간의 찬사를 받은 <휴머니멀>은 오직 인간의 탐욕을 채우기 위해 희생되는 동물과 그 동물의 삶을 되찾아주려는 인간의 노력을 르포르타주 형식으로 담아냈다. 이 책은 아프리카코끼리부터 태평양의 돌고래까지, 4개 대륙, 10개국, 365일간의 여정을 더욱 깊게 조명한다.

다큐멘터리의 감동을 다시 한번 책으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생생한 현장 르포까지 그려냈다.

휴머니멀의 연출을 맡았던 김현기 PD가 직접 책을 썼다.

책은 ▲밀렵과의 만남, 코끼리 죽이기 ▲총을 든 천사, 트로피 헌터 ▲전통의 이면, 피로 물드는 바다 ▲지배자 인간, 공존으로의 여정까지 4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출판사인 포르체는 “코끼리 트래킹 관광 상품, 돌고래쇼의 돌고래, 동물원의 곰과 사자. 동물의 눈물이 인류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거창하지 않다. 우리 개개인의 삶이 존중받듯, 동물의 삶을 존중해달라는 것”이라며 “이 책은 우리가 그 눈물의 가치를 깨닫는 것만으로 인간과 동물이 더불어 사는 삶, 즉 공존의 해답이 열릴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책의 수익금 일부는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된다.

저자 : 김현기 / 출판사 : 포르체 / 288페이지 / 16,800원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