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의대생 모인 데일리벳 제8기 학생기자단,8일 발족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소통하는 수의사신문 데일리벳 제8기 학생기자단이 8월 8일(토) 발족했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8일 VIP 동물의료센터 성신여대점 세미나실에서 2020년도 여름 워크숍을 열어 7기로부터 학생기자단 활동에 대한 인수인계를 받았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매년 1명씩 선발되며, 각 학교의 소식을 전하고 수의계에 대한 예비수의사들의 관심을 높이는 활동을 한다. 이번 8기 학생기자단 모집에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총 23명의 학생이 지원한 바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 7, 8기 학생기자단은 VIP 동물의료센터 성신여대점에서 김성수 원장 지도하에 견학을 한 후 3기 학생기자단장이었던 김소연 수의사의 동물용 의약품 시장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이후 7기 활동 후기 발표 및 수료식에 이어 8기 임원진을 선발했다.

7기 최우수 기자상은 건국대 이예빈 학생(본2)에게, 최다기사상은 전북대 오준영 학생(본3)에게 수여되었다.

또한, 8기 학생기자단장에는 건국대 옥세린 학생(본2)이, 부단장에는 전북대 이성주 학생(본3)이 선임됐다.

옥세린 데일리벳 제8기 학생기자단장은 “학교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학생의 입장에서 수의계의 소식을 활발히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단장으로서 활동하게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데일리벳 제8기 학생기자단 : 채정화(강원), 옥세린(건국), 김다원(경북), 정해인(경상), 정세민(서울), 신지혜(전남), 이성주(전북), 김민서(제주), 최지영(충남), 윤서현(충북)

옥세린 기자 celineohk1@gmail.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