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의사·환경학자 등 참여하는 인수공통감염병학회,9월 개최

9월 19일 토요일, 온라인으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인수공통감염병학회의 2020년도 학술대회가 9월 19일(토)에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실시간 라이브).

이번 학회는 특별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혼란스러운 과학자들을 위해 임상의사, 정책 입안자, 과학자, 환경학자 등을 강사로 초청해 인류에게 도움이 되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고려대 송대섭 교수, 서울대 수의대 최강석 교수 등 수의학자들도 강사로 나선다. 두 교수는 각각 ▲동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별 특성과 종간전파사례 ▲바이러스 쇼크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외에도 COVID-19 관련 유전체 및 연구동향, COVID-19의 임상양상과 Viral Kinetics, 기후변화와 환경의 역습,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in Cancer Immunotherapy,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면역기능 조절, MERS-CoV와 SARS-CoV-2의 T세포면역의 이해 등의 강의가 마련됐다.

신형식 회장의 인문경영학 특강도 예정되어 있다.

신형식 대한인수공통감염병학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적 조류가 우리 일상 가운데 휘몰아치고 있다. 학자들의 무력함 가운데 코로나와의 전쟁은 비록 많은 인간 생명을 앗아가고 있지만, 학문의 도전적인 노력으로 인류는 이 위기를 이겨냄과 동시에 새로운 시대를 맞게 될 것”이라며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는데 회원 여러분들이 앞장서 주시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