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에듀테크 전문기업 쓰리디메디비젼(대표이사 김기진)이 운영하는 베터플릭스(veterflix.com)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접하는 외과 수술 3종 세트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수의외과 전공자가 아니어도 동물병원 현장에서 일반적으로 접할 기회가 많은 ▲Femoral head and neck ostectomy (FHNO) ▲Medial patellar luxation repair (MPLR) ▲Cranial cruciate ligament rupture repair – Lateral fabello-tibial suture(LFTS) 3가지 강의를 패키지로 묶어 판매한다.
베터플릭스 측은 “낱개로 각각 40만원인 강의를 120만원에서 25% 할인된 90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가격 부담으로 강의를 수강하지 못했던 수의사 분들에게 좋은 기회”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자세히 보기).
세 강의 모두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강병재 수의외과학 교수의 강의다.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강병재 교수의 수술경험에서 나온 노하우와 팁, 쓰리디메디비젼의 전문 수술 촬영 장비로 촬영된 3D 수술영상이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술자 외에는 볼 수 없었던 수술 시야를 육안으로 보는 듯한 위치에서 원근감을 느끼며 술부를 보다 자세하고 생생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베터플릭스 측은 “기존 세미나 수강생들은 ‘단순히 수술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언제 수술을 해야하는 지, 무엇으로 판단을 해야하는 지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궁금했지만 누구에게도 물어보지 못했던 질문들을 교수님께서 강의에서 모두 설명해 주셨다’, ‘교수님의 수술 영상을 마치 조수석에서 보는 듯한 기분으로 볼 수 있어서 수술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는 의견을 제시했다”며 “이번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5일간만 진행될 예정이니 수강을 원하는 수강생분들은 서두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터플릭스(www.veterflix.com)는 수의학 교육의 새로운 교육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온라인 교육플랫폼이다.
현재 수의외과, 치과, 임상해부학, 마취세미나, 안과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7월부터 ‘영상의학과 베이직’ 웨비나 과정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수의응급중환자의학 웨비나 수강생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