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동물과 사람을 위해 노력하는 수의사 슬로건을 만들어주세요

대한수의사회 슬로건 공모전 개최...1등 상금 300만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약은 약사에게’처럼 대중적이면서도 동물과 사람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수의사와 수의사회의 역할을 잘 담아낸 슬로건을 찾는다.

수의사 슬로건의 필요성은 그동안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동물은 물론, 사람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수의사들이 여러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음에도, 그런 노력이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동물진료뿐만 아니라 식품위생, 동물방역, 국경검역, 생명과학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에 이바지하는 수의사의 역할을 표현할 문구가 필요하다.

지난 7월 21일 열린 대한수의사회 학술홍보위원회(위원장 천명선) 2차 회의에서도 ‘수의사의 사회 기여를 알릴 방안’이 필요하다는 데 위원들의 의견이 모인 바 있다.

당시 천명선 위원장은 “수의사가 아닌 일반인의 시각을 중심으로 수의사의 사회적 역할을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럽수의사회가 내세우는 ‘Vets are everywhere’ 슬로건처럼 잘 드러나지 않지만, 일상생활과 연결된 수의사의 기여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설명도 있었다.

1등 상금 300만원+대한수의사회장상

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이번 공모전은 9월 21일(월)부터 10월 26일(월)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아래와 같이 3가지다.

1)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한 슬로건

2) 동물복지에 기여하는 수의사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슬로건

3) 불법 동물진료(일명 동물 자가진료 등) 금지를 위한 슬로건

제시된 3가지 주제를 모두 담는 슬로건을 제안해도 되고, 3가지 중 1개의 주제를 선정하여 슬로건을 공모해도 된다. 주제별로 중복 참여할 수도 있다.

출품작은 다른 이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이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다. 대한수의사회는 입상작에 한해 저작권 전부를 양도받아 공공 캠페인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심사 기준은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공익성, 활용도 등이다.

1등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대한수의사회장상이 수여되며, 2등은 200만원의 상금(1명), 3등은 50만원의 상금(3명)이 주어진다. 장려상(20명)에게는 반려동물 사료·간식이 증정된다.

대한수의사회 슬로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

문의 : 02)953-4050, 031)242-0258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