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약국협회 이름에 웬 Veterinary?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동물약국협회

대한동물약국협회 영어 명칭에 Veterinary 포함

‘대한동물약국협회’의 영어 명칭에 ‘Veterinary’가 포함되어 문제다. 이 협회는 동물용 의약품을 취급하는 동물약국 약사들 일부가 모여 구성한 단체다. 

대한동물약국협회는 지난 9월 29일 협회 창설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창립준비 모임을 가졌으며, 다음 달 중으로 창립식을 갖고 공식 출범 할 예정이다. 이들은 창립준비 모임에서 “현재 2천개 수준의 동물약국을 5천개까지 확대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협회의 영어 명칭을 ‘Korean Veterinary Pharmacy Association’ 으로 정해 논란이 되고 있다.

Veterinary는 수의사, 수의학의, 수의의 등의 뜻을 가지고 있어, 수의사와 관련된 단체·기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이기 때문이다.

veterinary

대한수의사회(Korean Veterinary Medical Association)나 대한수의학회(Korean Society of Veterinary Science) 등 수의학, 수의사와 관련된 단체에서 Veterinary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한국동물약품협회의 영어 명칭도 ‘Korea Animal Health Products Association’으로 Veterinary라는 단어가 없다. 

일부 수의사들은 대한동물약국협회 영어 명칭에 Veterinary가 포함된 것을 두고 “수의사들이 약을 판다. 동물약국이 수의사와 관계가 있다는 오해를 살 수 있다”고 지적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