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부스 운영에 각종 이벤트까지…발전하는 온라인 컨퍼런스

제17회 서수컨퍼런스 온라인으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시수의사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반려동물 임상수의학 컨퍼런스인 제17회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서수컨퍼런스)가 7~8일(토~일) 이틀간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컨퍼런스 운영은 메디컬 에듀테크 전문기업 쓰리디메디비젼(대표이사 김기진)이 운영하는 베터플릭스(veterflix.com)가 맡았다.

올해 서수컨퍼런스 주제는 ‘노령견/고양이 질환 마스터하기!’였으며, 총 5개 강의실에서 ‘안과, 노령견, 마취, 신장, 고양이/행동학’을 내용으로 양일간 총 33개 강의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운영됐다.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오프라인 행사장에 있는 것처럼 이미지를 구현에 눈길을 끌었다.

30여개 업체가 참여한 E-부스(E-Booth)의 경우, 각 부스에서는 주요 제품과 브로슈어를 확인하고, 제품에 대한 상세한 문의도 가능하도록 담당자 연락처를 제공했다.

업체들은 개별 부스에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며 E-부스를 방문한 수의사들에게 재미를 제공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수의사들이 각 부스에 방문하여 전자스탬프를 발급받고 스탬프를 80% 이상 획득하면 행사가 종료된 후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벤트는 사전등록한 약 2,000명의 수의사 모두가 참여할 수 있었다.

일부 강의는 컨퍼런스 종류 이후 2주간 VOD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최영민 서울시수의사회장은 “컨퍼런스 개최형태 변경은 안전을 고려한 불가피하고 어려운 선택이었지만, 도전과 혁신을 바탕으로 팬데믹 시대를 겪고 있는 수의료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17회 온라인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를 운영한 베터플릭스는 일부 지부수의사회의 연수교육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충남수의사회 온라인 연수교육이 11월 14일부터 23일에 진행되고, 전북지부의 온라인 연수교육이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