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대 성봉세미나 첫 개최‥학생 실습 경험 공유

선배 학생들이 후배들에게 실습경험 전한 온라인 세미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왼쪽부터) 연자로 참여한 최원형, 김지원, 김승욱 학생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18일 충북대 수의대 합동강의실에서 2020 제1회 성봉세미나를 개최했다.

애니답 웨비나 시스템으로 생중계된 이날 세미나에는 200여명의 학생들과 교수진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세미나에서는 선배 학생들이 후배들에게 생생한 실습 경험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다양한 실습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시나브로 학생회(회장 양성모)가 직접 기획했다.

연자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선정됐다.

최원형 학생(본4)의 ‘2박3일간의 평창 대동물실습’을 시작으로 김지원 학생(본4)의 ‘대학(3차) 동물병원에서의 실습과 대학원 생활 엿보기’, 김승욱 학생(본2)의 ‘제주대학교 말 임상실습’ 발표를 진행했다.

충북대 수의대는 학생들의 폭넓은 진로선택을 돕기 위해 향후 기초·예방 분야 등 다채로운 강의를 준비할 계획이다. 현재 카카오톡 채널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를 통해 학생들의 실습 강의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연자로 참여한 최원형 학생은 “실습 때 얻어갔던 경험들을 이번에 세미나를 통해 후배님들과 나누고, 도움이 되어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온라인으로 세미나에 참여한 고규범 학생(본1)은 “온라인 세미나로 선배들의 소중한 경험을 듣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매년 참여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윤서현 기자 dbstjgus981218@gmail.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