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수의대 ‘4단계 BK21 사업 교육연구단’ 선정 쾌거

향후 7년간 창의적 역량 갖춘 수의인재 양성 위한 발판 마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남대학교 수의학과 교육연구단이 교육부가 발표한 4단계 BK21 사업 미래인재유형에 선정됐다고 25일 전했다.

BK21 사업은 미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우수 대학원 역량 강화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목표로 연구재단과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4단계에 접어들었다.

미래인재양성사업유형 과학기술분야 교육연구단으로 선정된 ‘충남대학교 수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신현진 교수)은 향후 7년간 대학원생 연구 장학금, 국제학회 참가경비 및 신진연구인력 확보 등을 지원받게 된다.

충남대학교 수의인재양성사업단은 신청 학과 소속 교수의 70% 이상 참여가 필요한 교육연구단으로, 연구팀보다 참여 인원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다. 이번 사업에는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소속 교수 18명이 참여한다.

연구단은 주요 교육 목표로 ▲미래혁신형 수의인재 양성 ▲수의약 바이오 연구역량 강화 ▲국제교류 및 협력강화 ▲4차 산업선도 실무인재 양성 ▲대전·세종·충청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협력 강화를 내세웠다.

충남대 수의대 홍의주 수의생화학 교수는 “이번 교육연구단 선정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동안의 연구경쟁력을 포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뜻이기에 자랑스럽다”며 “구성원 대부분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연구단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 교수는 “우수한 학부생들의 대학원 진학이 더욱 많이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최지영 기자 0920cjy@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