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1회 반려동물 건강검진으로 슬기로운 보호자 생활 시작하세요˝

경기도수의사회, 미국 프리미엄 처방식 VRS+네오딘바이오벳과 캠페인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경기도수의사회가 반려동물 건강검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연 1회 건강검진으로 슬기로운 보호자 생활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를 테마로 한 이번 캠페인은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다.

반려동물은 사람과 달리 아파도 말을 하지 않으며 통증을 잘 참기 때문에 건강검진의 중요성이 더 크다. 또한, 사람보다 수명이 짧으므로 사람보다 더 짧은 주기의 건강검진이 필요하다. 1년에 한 번 건강검진을 해도 사람으로 치면 6~7년에 한 번 건강검진을 받는 꼴이기 때문이다.

경기도수의사회 측은 “겉보기에 멀쩡한 반려동물도 그 속에 어떠한 질병이 숨어있을지 알 수 없다”며 “반려동물 건강검진의 필요성은 그 누구보다 우리 수의사들이 잘 알고 있으며, 조기진단을 통한 건강 관리를 우선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의 프리미엄 처방식 VRS(Veterinarian Recommended Solutions)와 함께 진행된다. VRS는 Joseph Wakshlag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와 Justin Shmalberg 플로리다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등 미국수의영양학전문의가 개발한 처방식 브랜드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VRS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http://www.vrshealth.co.kr/).

네오딘바이오벳, 캠페인 기념 특별 건강검진 검사 진행

동물전문 검사센터 네오딘바이오벳(http://www.vetlab.co.kr)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다. 네오딘바이오벳은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검진을 특가로 진행할 수 있다.

의뢰된 검사는 ‘검사결과 Report’를 통해 의뢰한 동물병원과 보호자에게 자세히 전달될 뿐만 아니라, 추후 분석을 통해 데이터화 된다.

네오딘바이오벳 측은 “건강검진을 통해 반려동물의 나이에 따른 변화를 감지하고, 문제가 더 악화되지 않도록 조기에 예방과 치료를 할 수 있다”고 반려동물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경기도수의사회는 회원 동물병원에 캠페인 포스터 및 네오딘과 함께 제작한 반려동물용 건강검진캠페인 검사의뢰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 건강검진과 관련된 동영상도 제공한다.

경기도수의사회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는 현 시점에 반려동물의 건강검진의 필요성을 강조하면, 반려동물의 건강검진에 대한 인식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수의사회는 수년 전부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심장사상충 검사, 외부기생충 예방, 구강관리, 소양감(간지러움) 및 피부질환 등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