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동물연구네트워크, 2021 해외학자 초청 북세미나 연다

5·6·9·10월 4차례 걸쳐 관련 저서 작가 초청 온라인 세미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인간동물연구네트워크가 인간동물학 분야의 해외 학자들을 초청한 북세미나 시리즈를 개최한다.

5월부터 10월까지 네 차례에 걸쳐 열릴 북세미나에서는 인간동물학 관련 저서를 집필한 학자 4인이 연자로 나선다.

그들의 주요 저서를 바탕으로 인간동물학 현황을 공유하고 최근 이슈에 대한 지견을 나눌 예정이다.

5월 6일 열릴 첫 세미나는 [Avian Reservoirs : Virus hunters and birdwatchers in Chinese Sentinel Posts]의 저자인 Frédéric Keck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소 사회인류학교실 국장의 강연이 진행된다.

6월 25일에는 [Animal Stories: Narrating across Species Lines]의 저자인 Susan Mchugh 뉴잉글랜드대학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하반기에는 9월과 10월 Danielle Celermajer의 저서 [A Summertime], Tim Ingold의 저서 [What is an Animal?]를 다룬 저자 초청 북세미나가 이어진다.

이번 북세미나는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일반공동연구지원사업-융복합연구로 마련됐다.

Zoom 플랫폼의 온라인세미나로 진행되며 아래 링크를 통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는 영어로 진행된다.

https://snu-ac-kr.zoom.us/j/85351010418 (회의 ID: 853 5101 0418)

2018년 출범한 인간동물연구네트워크는 인간과 자연·동물을 이분법적이고 위계적 관계로 바라보는 기존의 시각에서 벗어나 ‘공존’과 ‘얽힘’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다양한 분야 연구자들의 모임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촉발된 사회 변화 속에서 인간과 동물의 관계를 조명한 웨비나 시리즈 ‘관계와 경계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인간과 동물’을 개최한 바 있다. 해당 웨비나의 주요 내용은 같은 제목의 책으로 출간되기도 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