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타겟 CDS 보조제 뉴로제닉스 ˝치매 원인은 한 가지가 아니에요˝

뉴로제닉스 등 KLINIX 시니어 케어 3종 출시 웨비나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사처방 보조제 브랜드 클리닉스(KLINIX)가 최근 ‘뉴로제닉스(NEUROGENICS), 엑셀라이트(AXCELLIGHT), 레노자임(RENOZYME)’ 시니어 케어 솔루션 3종을 출시하고 22일(목) 론칭 웨비나를 개최했다.

수의사처방 브랜드인 ‘클리닉스’는 철저한 연구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가인 수의사가 믿고 추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다.

실험연구를 할 수 있는 시설을 확보하고, 반려동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천연원료를 연구하며, 안전성 검사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 중이다.

클리닉스의 수의사처방 액상유산균 ‘PRO-5A’, 오메가 3 ‘MEGA-3A’, 관절보조제 ‘듀오플렉스’, 췌장보조제 ‘프로다이제스트’는 이미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치매 원인….단일타겟 보조제로는 부족”

“다양한 원인에 대해 다각적으로 접근한 다중타겟 뉴로제닉스”

김성호 수의사(지바이오텍 펫케어사업 대표)에 따르면, 반려견의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 반려견 치매)은 사람의 알츠하이머병과 병태생리적으로 매우 유사하다.

사람의 알츠하이머병의 경우 아밀로이드-베타 침착이 주요한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왔으나, 최근에는 여러 연구를 통해, 타우단백질의 과인산화, 낮은 아세틸콜린 농도, 칼슘농도 불균형에 의한 미토콘드리아 내 칼슘농도 증가, 활성산소(ROS)에 의한 영향 등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김성호 대표는 “반려견 CDS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모르지만, (사람의 알츠하이머병처럼) 하나의 기전만 고려하기보다, 인지기능장애의 다양한 원인에 대해 다각적으로 접근하는 게 필요하다”며 멀티타겟 CDS 보조제 ‘뉴로제닉스’를 개발한 배경을 설명했다.

뉴로제닉스는 여러 가지 실험을 통해 아밀로이드-베타 억제 및 신경손상 억제, 타우단백질 과인산화 억제, 칼슘 유입 억제 및 미토콘드리아 내 칼슘농도 감소, ROS 억제, 아세틸콜린 분해 효소 억제 효과가 입증됐다.

또한, Gut-Brain Axis와 관련, 단쇄지방산(SCFA) 중 특히 butyric acid가 아밀로이드-베타 플라그 형성을 줄이는 것까지 고려했다.

‘뉴로제닉스’는 인지기능장애의 다양한 원인에 대해 다각적인 해결 방안으로 접근한 신개념 ‘다중 타겟 메커니즘’ 제품인 만큼, 인지기능저하 및 활동량 변화, 기억력 및 학습능력 저하 등 노령견·노령묘에서 흔히 보이는 증상 개선에 보조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을 가진 개·고양이 환자에게 실제 급여한 결과, 증상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뉴로제닉스와 함께 출시된 액상 복합 항산화제 ‘엑셀라이트’와 복합소화효소제 ‘레노자임’은 영양소의 소화와 흡수뿐만 아니라 대장의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엑셀라이트’는 천연아스타잔틴과 천연루테인 등을 통해 심혈관계, 눈건강, 염증 및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액상으로 제작되어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복합소화효소제 ‘레노자임’은 만성질환으로 인한 소화기능 부족 및 구토, 식욕부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성췌장염으로 인한 소화기능 부족에 보조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PRODIGEST(췌장보조제)와 함께 급여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KLINIX(클리닉스) 시니어 케어 3종은 반려견과 반려묘 모두에게 급여할 수 있다.

제품 유통은 녹십자수의약품이 담당한다(제품문의 : 031-283-3423).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