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동물메디컬그룹, 충남대 부속동물병원에 초음파 검사기 기증

강원대·경북대 이어 모교 충남대에도 기부 이어가..교육환경 지원·산학협력 업무협약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원장 이해범)과 SKY동물메디컬센터(대표원장 천우진·오이세)가 3일 반려동물의 질병치료 및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해범 충남대 동물병원장과 천우진·오이세 SKY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은 당일 충남대 수의대에서 협약을 맺고 ▲수의임상연구를 위한 의료 데이터 공유 ▲상호 시설 공동 활용 ▲학생실습 및 세미나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충남대 수의대생들에게 SKY동물메디컬그룹에서의 현장실습, 견학기회를 지원할 방침이다.

SKY동물메디컬그룹은 “8개의 직영점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와 장비를 보유한 동물의료그룹으로서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교육환경을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천우진·오이세 원장은 모교인 충남대에도 고급 초음파 검사기를 현물로 기증했다. 두 원장이 기증한 GE사의 vivid E90 digital Ultrasound system 초음파 기기는 1억 8천만원 상당으로 심장초음파 검사를 위한 최상위 성능을 제공하는 신형 기종이다.

두 원장은 충남대 수의대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수의영상의학을 전공했다. 앞서 강원대·경북대 수의대에 영상장비를 기증한데 이어 모교의 후학양성에도 힘을 보탰다.

충남대 동물병원장 이해범 교수는 “학생들이 보다 윤택한 교육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천우진 원장은 “졸업 후 모교로 돌아와 교수님·선배님께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자랑스럽고 뭉클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졸업 전 더 많은 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며 수의학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최지영 기자 0920cjy@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