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 전문 유튜브 채널 `베테랑 VETerang`을 아시나요?

회원제로 운영되는 채널…임상 강의는 물론 법률·세무·마케팅 강의까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학 전문 유튜브 채널 ‘베테랑 VETerang’이 수의사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자체 홈페이지를 갖춘 수의학 교육 플랫폼이 쏟아지는 가운데,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눈길을 끈다.

‘베테랑 VETerang’은 대전성심동물메디컬센터 고대량 원장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다양한 수술 영상을 공유하던 ‘베테랑 VETerang’은 지난해 11월 30일 수의사 대상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회원가입을 한 수의사들에게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는 것이다. 기존에 전체 공개되어 있는 영상은 추후 회원용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수술을 하면서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Veterinary Live Surgery’와 여러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는 ‘VETerang 정기 세미나’가 주요 컨텐츠다. 특히, 정기 세미나의 경우, 우리나라 수의사는 물론, 해외 수의사도 강사로 나서고 있으며, 병원운영에 도움이 되는 법률, 세무, 마케팅 강의도 제공된다.

업체에서 제공한 장비를 실제 사용하고, 회원들에게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컨텐츠도 있다.

회비는 월 3만원이며, 현재 280여 명의 수의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280여 명의 베테랑 회원은 카카오톡 단체카톡방에서 수시로 소통한다. 베테랑 라이브 서저리와 세미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궁금한 케이스를 올려 함께 논의하고 토론한다. 현직 임상수의사는 물론, 대학원생, 미국·베트남·호주 등 해외 수의사들도 단톡방에 참여해 논의의 깊이를 더한다.

채널을 운영 중인 고대량 원장은 “이미 수술영상과 라이브서저리를 제공하는 의학 및 해외 수의학 유튜브 채널이 많다”며 “우리나라에도 베테랑이라는 수의학 전문 유튜브 채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면 베테랑 학회도 개최할 것”이라며 “기존 학회와 차별화되는 풍부한 컨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테랑 VETerang’ 멤버십 제도는 ‘베테랑 VETerang’ 채널(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전성심동물메디컬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슬기로운 성심생활(클릭)’도 흥미로운 컨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전국의 동물병원을 찾아다니며 인터뷰를 진행하는 ‘우리동네동물병원’이 구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