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디동물약품, 무침피내접종기 IDAL 20주년‥3세대 국내 출시

IDAL 3G모노·3G트윈 출시..포실리스 백신에 적용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진 :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이 자사 무침피내접종기기 아이달(IDAL)이 출시 20주년을 맞이했다고 16일 밝혔다.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서도 새롭게 개선된 3세대 모델이 출시됐다.

양돈농장에서 백신 피내접종은 편이성과 동물복지 측면에서 강점을 보인다.

주사기를 근육까지 찌르는 기존 접종은 돼지에게 스트레스와 통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주사 바늘을 제대로 교체하지 않으면서 생기는 감염 위험도 발생할 수 있다.

반면 피내접종은 작업자가 바늘에 찔리는 사고 위험이 없고, 돼지에게 주는 스트레스도 적다.

피내 조직에는 백신 항원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는 면역세포가 많이 존재하여 방어력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업 MSD Animal Health는 20년 전부터 자사 백신을 피내로 접종할 수 있는 전용기기 IDAL을 활용해왔다.

1세대 출시 후에도 사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백신개발과 기기 개선을 지속했다. 올해부터 한국에도 새롭게 개발한 3세대 IDAL 기기가 출시됐다.

아이달 3G모노는 1개, 3G트윈은 두개의 백신을 동시에 투여할 수 있다. 3G모노는 2개 항원, 3G트윈은 3개의 항원을 한 번에 접종할 수 있다.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측은 “올해 출시된 아이달 3G모노와 3G트윈은 포실리스 PCV ID, M Hyo ID, PRRS 백신접종에 사용할 수 있다”며 “향후 북미형 PRRS 백신인 ‘프라임팩 PRRS’와 회장염 예방백신 ‘포실리스 로소니아’도 국내 등록 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무침피내접종기기 아이달 관련 사항은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으로 문의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