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대, 제약·연구·소 임상 등 온라인 진로탐색 세미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13일 수의대생을 위한 진로설명회 ‘성봉세미나’를 개최했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약하는 수의사 4명이 연자로 나섰다.

바이오·제약 분야에서 수의사 역할과 진로를 소개한 강석모 수의사(바이오톡스텍)의 발표를 시작으로 ▲미생물학 연구분야에서 수의사 연구자의 역할(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구본상) ▲기능성숙 기반 멀티 오가노이드 개발(건국대학교 김시윤) ▲소 수의사의 길(우리연합동물병원 백영철) 강연이 이어졌다.

성봉세미나에 참여한 조승연 학생(본2)은 “방학을 이용한 세미나가 학기 중보다 훨씬 여유 있게 들을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다. 앞으로도 졸업 전에 이런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진다면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11월 시작된 성봉세미나는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돕기 위해 주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로부터 진로 강연을 원하는 분야를 신청 받아 주제를 선정하고 있다.

충북대 수의대 학생회는 향후에도 꾸준히 진로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원하는 분야의 세미나 신청은 카카오톡 채널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로 접수할 수 있다.

윤서현 기자 dbstjgus981218@gmail.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