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티지랩 KVGMP 인증 획득‥3개월 지속 심장사상충예방 주사제 출시

세계 최초 3개월 지속형 심장사상충예방 주사제 듀라하트 SR-3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인벤티지랩이 KVGMP 인증을 완료하고 3개월 지속형 심장사상충예방약 ‘듀라하트 SR-3’ 출시 준비를 마쳤다.

듀라하트 SR-3는 반려동물 심장사상충예방제제인 목시덱틴을 탑재한 미립자 기반 지속형 주사제다. 피하에 주사하면 일정농도로 약물이 서서히 방출되는 특수제형이다.

1회 주사에 3개월간 지속되는 심장사상충예방약은 듀라하트 SR-3가 세계 최초다. 인벤티지랩이 보유한 장기지속형 주사제 플랫폼 기술 ‘IVL-PPFM®’을 적용한 의약품으로는 처음으로 상용화됐다.

인벤티지랩은 지난해 7월 듀라하트 SR-3의 품목허가를 이미 획득했다. 반드시 수의사 처방에 따라 사용하는 처방대상 동물용의약품이다.

의약품 생산도 직접 한다. 국내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가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동물용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KVGMP) 인증을 지난달 26일 완료했다.

원자재의 입고부터 완제품 출하에 이르기까지 제조시설과 품질관리 현황에 대한 농림축산검역본부 실사를 거쳐 KVGMP 인증을 획득했다.

제품 유통은 국내 판권 계약을 진행한 노터스가 맡는다.

인벤티지랩 측은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플루이딕스 기반 장기지속형 주사제를 양산할 수 있는 제조시설에 대해 허가당국의 KVGMP 인증을 받았다”며 “마이크로플루이딕스 기반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첫 시장 출시라는 점을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인벤티지랩은 듀라하트 SR-3에서 지속시간을 늘린 6개월 및 12개월 지속형 제제도 개발하고 있다.

동물용의약품 외에도 IVL-PPFM® 플랫폼을 적용한 남성형 탈모치료제, 치매치료제, 약물중독치료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장기지속형 인의약품 주사제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