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영양학회(KSVN, 회장 양철호)의 2021년 온라인 컨퍼런스가 11월 13일(토) 9시부터 14일(일) 24시까지 아이해듀를 통해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건국대 수의대 박희명 교수를 비롯한 국내 강사진 4명과 Ann Thompson 미국수의내과전문의, Nick Cave 매시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Jason Gagné 미국수의영양학전문의 등 해외강사 4명의 강의가 녹화 중계됐다.
다른 학회와 날짜가 겹쳤음에도 회원들의 참여도가 높았으며, 컨퍼런스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95%가 만족했다고 답했다.
양철호 한국수의영양학회장은 “온라인 컨퍼런스였음에도 많은 수의사가 참여해 동물 영양학과 처방식에 대한 지식을 공유했다”며 “내년에도 3회 이상 교육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의영양학회는 학회 초대 회장을 맡아 7년간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김두 전 강원대 교수(사진 왼쪽)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당초 컨퍼런스 현장에서 감사패 전달식이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컨퍼런스가 진행되자, 양철호 회장이 직접 김두 전 회장을 방문해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