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수의대 실습후기 공모전‥충북대 동물병원 익스턴쉽 후기 우승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VADA학생회(회장 김민수)가 ‘제주대학교 실습후기 공모전’을 개최했다.

2021학년도 2학기에 공약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대학 커리큘럼 외의 실습에 대한 재학생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실습 기회와 방법을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 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의사 관련 현장실습 교육 경험을 9월 11일부터 10월 8일까지 공모했다.

실습기관에 대한 파악과 실습내용, 지원 안내 등의 심사기준으로 평가해 지난달 17일 결과를 발표했다.

공모전에는 반려동물, 농장동물 임상뿐만 아니라 기초 연구, 목장 실습 등 다양한 후기가 접수됐다.

우승은 충북대 동물병원 익스턴쉽 프로그램 경험을 전한 신채원 학생(본3)이 차지했다.

2등은 ‘팜엔팜 동물병원’에서 실습한 김혜균 학생이, 3등은 ‘한라동물의료센터, 장재영 외과 동물병원’에서 실습한 김다래, ‘이승진동물의료센터’에서 실습한 이새영 학생이 공동수상했다.

1등을 수상한 신채원 학생은 “최근 충북대학교 동물병원 익스턴쉽 프로그램이 처음 시행된 만큼, 프로그램 관련 정보가 부족해 실습을 망설이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여 후기를 작성했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실습후기 공모전이 꾸준히 시행되어 학생들에게 많은 정보와 실습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참여자들의 실습후기는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하연 기자 82233@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