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동물학회 2022 동계심포지엄, 온·오프라인 병행 성료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2 한국실험동물학회 동계심포지엄
(사진 : 한국실험동물학회)

한국실험동물학회(이사장 김길수)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에서 2022년도 동계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실험동물학회는 지난해 1월 2021 동계심포지엄부터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한 온라인 학회참가를 도입했다.

이번 심포지엄도 알펜시아 컨벤션에서의 오프라인 학회와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했다. 오프라인 참석자에게는 방역패스를 적용하고 체온측정,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온라인을 포함해 약 800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치료제·백신, 마우스 암 모델, IACUC, 비(非)포유류 동물모델 등 다양한 주제의 심포지엄이 이어졌다. 심포지엄 기간 동안 연자 43인의 강의와 포스터 발표 182건이 진행됐다.

김길수 이사장은 “바이오 분야는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기초 의·생명 연구에서부터 신약개발, 바이오산업을 아우르는 실험동물 분야의 책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면서 “실험동물학회는 시대적 흐름이 가져온 책무를 다하고 사회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연구자, 교육자, 실험동물기술원, 업계, 공직 등 다양한 회원들을 조화시키기 위해 학술, 문화, 산업정보, 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