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대수회장, 美실험동물전문의를 만나다 `KVMA 대한수의사회지 2월호`

세종문화회관 미술전시 할인권 이벤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VMA 대한수의사회지 2022년 2월호가 대한수의사회원을 찾아간다.

2월호 [수의사를 만나다] 코너에서는 이길재 전 대한수의사회장과 오상수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의대 교수를 만난다.

제14대·15대 국회의원을 지내면서 대한수의사회 17대·18대 회장을 역임한 이길재 회장은 성남 수의과학회관 건립, 동물용의약품 판매권한 쟁취, 수의대 6년제 개정 추진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길재 전 회장은 국회의원, 대한수의사회장으로서 활약한 지난날을 회고하며 수의사회원의 사명감을 당부했다(P92).

오상수 사우스캐롤라이나 의대 교수는 미국실험동물전문의(DACLAM)의 활동을 소개한다. 실험동물 치료와 시설관리, 동물복지증진, 연구 자문과 함께 동물을 위한 새로운 외과적 수술법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P98).

[특집] 코너에서는 대수 정관개정특별위원회 활동을 전한다. 정개특위는 최근 일부 수의사회원의 일탈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징계 내용을 구체화한 정관 개정안을 제안해, 이사회의 승인을 받았다.

이에 따라 수의사회 징계로 회원자격이 정지될 경우 선거권·피선거권은 물론 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유기동물보호·TNR 등의 사업이나 연수교육 참여권, 연수교육 강연권 등이 박탈될 수 있다(P104).

한두환 수의사·변호사의 [수의사의 생활법률] 코너에서는 최근 개정된 수의사법에 따른 설명의무, 진료비 공개의무 등을 세부적으로 분석했다(P182).

 

2월은 예술과 함께..세종문화회관 미술전시 할인권 이벤트

2월호에는 예술 관련 코너와 이벤트가 마련됐다.

4월 17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칸딘스키, 말레비치 & 러시아 아방가르드: 혁명의 예술展’을 소개한다. 동반 3인까지 30%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티켓을 함께 제공한다(P84).

[문화] 코너에 슈베르트 가곡, 국립현대미술관을 소개하는 칼럼도 눈길을 끈다.

KVMA 대한수의사회지 2월호는 2월 둘째 주 회원들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