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의약품 GCP·GMP 온라인 교육 열린다

검역본부·동약협회 2022년도 2분기 동물용의약품 관계기관 및 산업체 맞춤 교육프로그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와 한국동물약품협회가 3월에 이어 2분기에서 ‘동물용의약품 관계기관 및 산업체 맞춤 교육프로그램’을 이어간다.

4월과 5월에 걸쳐 4차례(3차~6차) 진행될 이번 교육은 산업체 종사자의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임상시험관리기준(GCP),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제품개발지원 기술교육이 이어진다.

오는 7일 열릴 3차 교육은 임상시험관리기준을 다룬다. 의약품 유효성 평가를 위한 통계와 모니터링, 미국에서의 임상시험계획 승인 시 중점 고려사항을 소개한다.

21일 이어질 4차 교육은 국내 의약품 GMP(KGMP)와 동물용의약품 GMP(KVGMP) 제도를 소개한다. 항생제 교차오염 방지 관리 방안도 조명한다.

5월에는 일본 동물약품검사소 담당관으로부터 동물용 백신 시드 로트 관리제도와 운영현황을 소개한다. 동물용의약품 안전성‧유효성 심사 시 주요 보완사항 등 기술교육도 이어진다.

교육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약품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다.

허문 검역본부 동물약품평가과장은 “앞으로도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의 산업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