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 구하는 ‘세이브어스챌린지’는 계속됩니다

경기도수의사회, 유기견 보호소 봉사 및 수원펫쇼 현장에서 홍보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심장사상충으로부터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하는 ‘세이브어스챌린지’가 화제 속에 진행 중이다.

세이브어스챌린지(save_us_challenge)는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와 한국조에티스(대표이사 이성기)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심장사상충에 감염되지 않은 유기견은 사상충 예방을 하고, 심장사상충에 감염된 유기견은 경기도수의사회 소속 수의사들이 치료한다.

경기도수의사회와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단장 윤성창)은 17일(일)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사설 유기동물보호소 ‘개나리 쉼터’를 찾아 봉사활동 및 세이브어스챌린지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한병진 단장을 비롯한 경기도수의사회 동물사랑실천봉사단 회원들과 화성시수의사회 수의사들이 참석했으며, 안혜경 등 연예인들도 참석해 봉사를 도왔다.

이들은 총 55마리의 유기견을 대상으로 심장사상충 검사·예방, 백신접종, 기생충구제 등을 실시했다. 심장사상충 양성 개체는 경기도수의사회가 재능기부로 치료를 담당한다.

수원컨벤션센터에서도 세이브어스챌린지 홍보가 이어졌다.

4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수원펫쇼’에서 반려동물 건강상담 부스가 운영됐는데, 부스를 운영한 경기도수의사회가 건강상담과 함께 박람회 참관객들에게 세이브어스챌린지를 홍보한 것이다.

누구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세이브어스챌린지 SNS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동참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 많은 유기견을 구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안아주는 사진이나 오른손을 왼쪽 심장에 얹는 사진을 필수해시태그(#유기견#심장사상충#세이브어스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세이브어스챌린지 공식 인스타그램(@save_us_challenge)을 참고할 수 있다.

한편, 4월 3일 시작된 세이브어스챌린지 SNS캠페인은 1주차보다 2주차에 6배 넘는 사람들이 동참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연예인, 인플루언서의 참여도 이어지고 있다.

경기도수의사회 이성식 회장은 “심장사상충으로 고통받는 유기견들이 많다”며 “세이브어스챌린지를 통해 검사와 예방, 치료까지 돕겠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