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XX 미국 세포병리학 판독 기간 4~5일에서 1~2일로 단축
아이덱스, 세포병리검사 디지털화 서비스 제공
수의 진단학 분야 글로벌 리더 IDEXX(아이덱스)가 세포병리학 검사의 디지털화된 샘플을 미국으로 보내는 서비스(Digital cytology)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했다.
이 서비스를 통하면, IDEXX 미국 코어 랩에서 진행되는 세포병리학 판독에 걸리는 시간이 기존 4~5일에서 1~2일로 단축된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판독 서비스를 훨씬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IDEXX는 그동안 모든 조직세포병리 샘플을 미국으로 보내 미국 내 IDEXX 검사실에서 판독한 뒤 한국으로 리포트를 보내왔다. 미국에서 의뢰한 것과 동일한 품질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샘플을 배송하는 과정에서 항공운송·통관 지연으로 인해 리포트 제공이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생겼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 IDEXX는 세포학 병리 검사를 디지털화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샘플 접수 후 국내 검사실에서 슬라이드 염색 및 스캔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샘플 접수 당일 국내 검사실에서 업로드한 슬라이드 이미지가 미국 IDEXX 병리팀에 공유되고, 기존처럼 미국수의병리전문의가 판독한다.
IDEXX 측은 “샘플을 미국으로 보내면서 발생하던 일부 단점을 보완하고 소요시간을 단축함으로써 혁신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기존 Cytology 검사 서비스와 동일하다.
국제 배송에 걸리는 기간(2~3일)이 없어지면서, IDEXX로 의뢰되는 대부분의 세포병리 검사 리포트가 1~2일 이내에 동물병원에 제공되게 됐다.
단, 골수 세포학 검사(Bone marrow cytology), 분변 샘플, 커버슬립이 있는 슬라이드, 파손된 슬라이드 등은 기존처럼 미국 검사실로 직접 샘플을 보낸다.
IDEXX는 “국내 반려동물 사업 직영화 이후, 기술 우위의 서비스 도입과 선진화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IDEXX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문의는 IDEXX 고객지원센터(080-7979-133) 또는 홈페이지(www.idexx.kr), 카카오톡 채널(@idexxkr)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