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24시 더케어동물의료센터, 위급 동물 위한 C-ICU 시스템 도입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구리 24시 더케어동물의료센터가 옥서스인터시스템의 C-ICU 시스템을 도입했다. 더케어동물의료센터는 지난해 10월 확장 이전하며 시설을 대폭 개선한 바 있다.

더케어동물의료센터 측은 “24시 동물병원의 특성상 응급 환자가 자주 내원하고 중환자가 많이 입원하기 때문에 응급 환자·중환자를 위해 차별화된 공간과 첨단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C-ICU는 동물병원 의료용산소발생기 공식 파트너 옥서스인터시스템(http://oxusin.com/)의 고위험 반려동물 환자를 위한 전용 입원실 시스템이다. 기존 Intensive Care Unit(ICU)에서 Critical/Cardiac을 뜻하는 C를 추가한 것으로, 위급하거나 심장병으로 인한 폐부종 등 집중관리가 필요한 동물에게 적용된다.

특히, C-ICU 시스템은 기존 FiO2ICU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해 입원 케이지 내의 산소농도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다. 또한, 헤파필터와 양압 시스템을 적용해 외부균이 침투하지 못한다.

옥서스의 C-ICU를 직접 사용해 본 더케어동물의료센터 측은 “기존의 FiO2ICU 시스템보다 산소치료를 하거나 산소를 공급할 때 빠르고 유용해 입원 처치 시 더 안심된다”고 말했다.

한편, 24시 더케어동물의료센터 외에도 C-ICU를 적용하는 동물병원이 늘고 있는 추세다.

옥서스 측은 “C-ICU 시스템 적용으로 효율적인 응급관리와 양질의 입원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C-ICU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