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수의사회,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1천만원 기탁

안양 인방동물의료센터 ‘인방 AMC’ 장학생도 선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안양시수의사회(회장 이풍호)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원을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에 기탁했다.

24일(수) 열린 기탁식에는 이풍호 동물병원장(안양시수의사회장), 디아나동물병원 김성준 원장, 평촌 동물병원 백승우 원장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최대호 이사장(안양시장)이 참석해 기탁 취지를 공유하고, 안양시수의사회의 지정 목적에 맞는 인재육성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안양시수의사회 기탁금을 재원으로 처음 신설된 ‘안양 동물복지 장학생’은 동물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유기동물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안양 관내 중·고등학생 10명을 모집한다. 중학생 5명, 고등학생 5명에게 각각 1백만원씩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안양시수의사회 이풍호 회장은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꿈을 키우는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풍호 회장은 개인적으로 500만원을 별도 기탁했다.

올해 반려동물 친화도시 선포를 통해 반려동물 종합지원센터 설립을 추진 중인 최대호 안양시장(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안양시수의사회의 값진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취지에 부합되는 장학생들을 잘 선발하여 사람과 동물이 함께 더불어 사는 도시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답했다.

안양시수의사회 지정장학생 <2022 안양 동물복지 장학생 선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9월 16일(금) 오후 6시까지다.

한편, 안양 인방동물의료센터(원장 조은제)도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을 통해 ‘인방 AMC 지정장학생’을 선발한다(신청기간 9월 5~14일).

14년 동안 쌀을 기부해 ‘안양시 기부 유공자’로 선정된 바 있는 조은제 원장(전 안양시수의사회장)은 2019년부터 장학금 1천만원을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을 통해 기부해왔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동물을 사랑하고, 생명과학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 10명을 2022 인방 AMC 장학생으로 선발해 10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