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SFM 학생회원 상반기 프로그램 성료..21일 미국수의사 특강 개최

겨울 컨퍼런스, 샬롱드샤 플러스 특별강연, 실습 연계 프로그램 등 진행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회장 김지헌)의 학생회원 대상 상반기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고양이수의사회는 지난해 수의대 학생회원제를 도입한 뒤 올해로 2년째 KSFM 학생회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KSFM 학생회원에게는 고양이 임상 공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온라인 학생회원 컨퍼런스, 진로콘서트, KSFM 정회원 수의사 대상 세미나 및 컨퍼런스 참여 기회, 수의사 정회원 등록 시 가입비 면제(23년 졸업예정자 대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특별강연, 실습 연계 프로그램 등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KSFM 학생회원 ONLY 봄 컨퍼런스

5월 28일(토)~29일(일) 이틀간 KSFM 학생회원 ONLY 봄 컨퍼런스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충북대학교 김선아 임상교수 행동학 강의, ▲해마루동물병원 내과 과장 남예림 수의사의 임상병리 강의, ▲청담 눈초롱안과동물병원 안재상 원장의 안과 강의, ▲24시 N동물의료센터, N고양이병원 허라영 원장의 심장 강의가 이어졌다.

특히, 김선아 교수의 ‘동물행동의학 공부 A to Z’ 강의는 활발한 질의응답을 위해 실시간 라이브(Zoom)로 진행됐으며, 250여 명의 수의대생이 수강했다.

수의대생을 위한 진로 토크콘서트, Salon de CHAT

7월 2일(토)에는 진로 토크콘서트 샬롱드샤(Salon de CHAT)가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2021년 2년 연속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샬롱드샤는 올해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경북대학교 수의외과학 장민 교수, ▲미국수의사이자 스타트업 COO인 권혁호 수의사, ▲장재영외과동물병원 부원장이자 24시튼튼동물의료센터 외과 과장 홍원균 수의사, ▲㈜아이엠디티 대표이사 서상혁 대표의 강연이 차례로 진행됐으며, 강연 종료 후 4명의 연자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사회는 김명철 수의사가 맡았다.

만족도 조사에서는 “대학원, 미국수의사, 영양학, 스타트업 등 수의대생이 요즘 특히 관심을 갖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 “타 강연들에 비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솔직담백한 토크가 진행되는 점이 좋았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다.

개강맞이 Salon de CHAT+ 특별강연

9월 21일(수)에는 하반기 프로그램의 시작으로 샬롱드샤 플러스(Salon de CHAT+) Dr. Henry Yoo 수의사의 ‘미국 수의사 되는 법’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미국 수의사 부족 현상과 미국 수의사를 미리 준비하는 과정, 미국 수의사가 되는 방법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 동작구 소재 유한양행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학생회원들을 위한 실시간 라이브(Zoom)도 함께 운영된다.

오프라인 참석자에게는 스타벅스 쿠폰 및 유한양행 기념품이 제공되며, 미국 실습 기회 우선 제공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KSFM 학생회원 ONLY 겨울 컨퍼런스, 학생회원을 위한 고양이병원 실습 연계 프로그램 등이 하반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SFM 학생회원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SFM 공식 학생 인스타그램(@ksfm.studen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소윤 기자 yoonsoyun98@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