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저 병원은 왜 잘되는 걸까? 아이엠디티 경영 웨비나

서상혁 대표 강의...9월 8일부터 인벳츠, 브이박스 통해 시청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VET HONORS)를 운용하는 (주)아이엠디티의 서상혁 대표가 ‘도대체 저 병원은 왜 잘되는 걸까?’라는 주제로 동물병원 경영 웨비나를 개최한다.

아이엠디티 측은 “동네 한 칸짜리 작은 병원에서 시작해 지금의 VIP동물의료센터를 이룬 서상혁 대표의 동물병원 경영 인사이트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서 대표의 경영 강의는 7일 열린 대공수협 정기총회에서 60분 특별강연으로 진행돼 호평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강의는 92분짜리 풀 강의도 더욱 자세한 내용이 담겼다.

서 대표는 강의에서 최근 동물병원의 외부 환경을 ‘매년 300개 이상의 병원이 새로 개원하는 무한 경쟁 시대’로 정의하고, 동물병원 수 증가가 필연적으로 병원당 평균 내원 환자와 신규환자의 감소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서 대표는 특히, 동물병원의 위기 원인을 환경 변화에서 찾았다. 병원이 대형화되면서 원장 혼자 병원을 컨트롤하기 어려워졌고, 병원 구성원들의 세대와 의식이 달라졌으며, 보호자의 니즈도 변했다는 것이다. 서 대표는 “변화된 환경에 적응이 늦었던 병원에 위기가 찾아왔다”며 “변화된 병원 환경에 맞는 새로운 경영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병원을 성공으로 이끄는 경영 인사이트를 소개한다.

웨비나는 9월 8일부터 인벳츠(클릭)에서 유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브이박스 회원은 사이트(클릭)에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아이엠디티는 오는 10월 국내 최초로 ‘동물병원 최고경영자 코스’를 개설한다. 본 과정은 8주에 걸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동물병원 원장과 개원 예정 수의사만 등록할 수 있다. 서상혁 대표가 현장의 실제 케이스를 중심으로 동물병원 경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경영전략과 의사결정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동물병원 최고경영자 코스를 기획한 아이엠디티 조광민 부대표는 “흔히 개원만 하면 될 거라고 생각하지만 원장이 돼서야 진짜 문제가 시작된다”며 “가장 힘든 건 문제의 해결 방법을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문제를 경험했고 그 문제를 해결해 본 동물병원 경영전문가의 솔루션을 통해 원장님들의 고민을 덜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아이엠디티는 9월 말 동물병원 최고경영자 코스의 상세 커리큘럼을 공개하고 등록을 시작할 예정이다(동물병원 최고경영자 코스 관련 문의 : hyde@iamd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