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수의안과연구회 정기총회 개최…정만복 회장 연임

제13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박신애 교수 강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안과연구회(KSVO, 회장 정만복)가 1~2일(토~일) 이틀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제13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수의안과연구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가 오프라인 대면 행사로 열린 것은 3년 만이다. 연구회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2년간 총회·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한국수의안과연구회 세미나에서는 특별히 유석종 원장과 미국수의안과전문의(DACVO, Diplomate : American College of Veterinary Ophthalmologists)인 박신애 퍼듀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틀간 열린 세미나에는 약 130여 명이 참여해 수의안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서강문 고문이 박신애 교수를 소개하고 있다.

5기 임원진 선출…정만복 회장 연임

정기총회에서는 5기 임원진 선출이 있었는데, 정만복 회장을 비롯한 4기 회장단의 연임이 확정됐다. 4기 회장단은 앞으로 3년간 더 연구회를 이끌게 된다.

현재 10월에 총회를 개최 중인 연구회는 6기 임원진을 선발하는 2025년부터 3월에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연구회는 또한, 올해 12월~2023년 2월 중순까지 한국수의안과인증의 시험을 시행할 방침이다. 인증의 시험 응시 기준도 현실적으로 수정된다.

정만복 수의안과연구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비대면으로 실시했으나, 올해는 얼굴을 맞대고 진료·연구 실적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최근에 젊은 수의사님들이 안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어 향후 수의안과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수의안과학에 관한 연구 촉진 및 성과 보급 ▲수의안과학 발전 기여 등을 목적으로 창립한 한국수의안과연구회는 현재 400여 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