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INITI 반려동물 중재적 시술 세미나 한국에서 개최

수원 본동물의료센터에서 2일간 진행...국내 수의사 12명 참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최근 중재적 시술(인터벤션 시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다양한 질병에 중재적 시술을 시행하는 동물병원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INFINITI의 수의사 대상 중재적 시술 세미나가 우리나라에서 진행됐다.

INFINITI(인피니티)는 기관 스텐트인 VET STENT TRACHEA 등 다양한 장비로 유명한 회사다. 인피니티는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핸즈온 워크숍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동안 이러한 코스가 해외에서 진행되어 국내 수의사들이 교육 기회를 얻기 어려웠다.

20~21일(목~금) 이틀간 진행된 인피니티 중재적 시술 교육 과정(INFINITI Medical Intervention Procedure Training Course)은 본동물의료센터가 주최했다.

미국수의내과전문의(DACVIM cardiology)이자 유럽수의내과전문의(DECVIM)인 Éric de Madron 수의사가 강사로 나섰다. Éric de Madron은 Clinical Echocardiography of the Dog and Cat의 저자로 국내에도 유명하다.

세미나를 위해 Éric de Madron 수의사와 인피니티 회사 관계자가 직접 방한했다.

이틀간 기관 및 기관지 스텐트, 요도 스텐트 등의 비혈관 중재시술과 PDA 혈관 폐쇄(ACDO), 간내 단락 혈관 폐쇄 등 혈관 중재시술에 대한 이론 강의 및 모형을 이용한 소규모 실습이 진행됐다.

수백만 원의 참가비에도 불구하고 하루 만에 세미나 신청이 마감됐으며, 총 12명의 수의사가 코스에 참여했다.

세미나를 주최한 본동물의료센터 측은 “단순히 이론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장비를 만지고 사용해볼 수 있어서 수의사들의 많은 호응이 있었다”고 밝혔다.

김용선 본동물의료센터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국적으로 중재적 시술을 하는 동물병원이 많아지고, 우리나라가 수의학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