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수의사회 올해 마지막 연수교육, 4~13일 온라인으로 진행

베터플릭스 통해 진행...충남지부 회원 최대 10시간 인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청남도수의사회(회장 전무형)가 2022년도 제3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베터플릭스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연수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11월 4일(금) 0시부터 13일(일) 24시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산업동물(A코스)과 반려동물(B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스별로 각각 5시간의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산업동물의 경우 ▲충청남도 가축방역 현황과 시책(신용욱 충남도청 동물방역위생과장)▲축우에서 데이터를 이용한 진단(이희운 마리동물의료센터 원장)▲돼지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과 면역(오연수 강원대 교수)▲가금산업에서 곰팡이독소로 인한 피해와 예방(정승환 수의사) 강의가 마련됐으며, 반려동물의 경우 김준영 건국대 수의대 교수가 반려동물 안과 검사의 시작, 이해, 안와와 안구의 질환에 대해 강의한다.

충남수의사회 회원의 경우 1개 코스를 이수하면 필수교육 5시간, 2개 코스를 이수하면 10시간이 인정되며, 타 지부 회원은 선택 5시간이 인정된다.

올해 마지막 충남수의사회 연수교육인 만큼, 충남수의사회 소속 임상수의사들의 참여가 필요하다.

전무형 충남수의사회장은 “동물의 생명을 지키고 수의사의 권리와 의무를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수의사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며 이번 연수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022년도 충청남도수의사회 제3차 연수교육(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수교육 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