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디티, 2022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수상
농해수위 위원장상 수상..장관상은 건국대 부속동물병원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VET HONORS)를 운영 중인 (주)아이엠디티가 1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작년 7월 설립된 아이엠디티는 수의사와 보호자 사이에 단절된 소통과 정보 격차를 없애기 위한 필수 조건이 동물병원의 디지털 전환에 있다고 판단하고, 동물의료 서비스의 통합적 디지털 전환을 위해 클라우드 EMR과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주최 측은 아이엠디티를 수상자로 선정하며 벳아너스가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에 끼친 긍정적 영향을 높게 평가했다. 벳아너스의 핵심 가치이기도 한 ‘동물에겐 더 나은 삶을, 보호자에겐 더 큰 행복을, 수의사에겐 더 깊은 자긍심을’이라는 목표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한 것이다.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는 “더 나은 반려 문화를 만들겠다는 회사 본연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대한민국 동물문화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 동물병원이 질적으로 성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호자가 가장 믿고 의지할 대상은 동물병원일 수밖에 없다”며 “동물병원이 가지는 무거운 사회적 책임을 명심하고 수의사와 보호자, 반려동물 모두에게 더 나은 가치를 주는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은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과 농림축산식품부가 ‘동물을 위한 일이 결국은 사람을 위한 일’이라는 기치 아래 공동 주최하고 있다.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대상)은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원장 윤헌영)에게 돌아갔다. 건국대동물병원은 KU I’M DOgNOR 헌혈센터 개관으로 반려동물 헌혈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경없는 수의사회 홍보대사인 박수홍 씨와 꾸준히 봉사활동 중인 주성일 수의사, 봉사활동마다 참여하며 동물 전염병 검사를 수행한 바이오노트 등이 상을 받았다.
2022년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수상자 명단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한국조에티스 △아이엠디티(벳아너스) △우리와
◆ 대한수의사회 회장상
△수의사 지현철
◆ 뉴스1 대표이사상(개인)
△국회의원 한정애(반려동물 의정 부문 대상)
△수의사 주성일(반려동물 건강 부문 대상)
△배우 김사희(반려동물 보호 부문 대상)
△방송인 박수홍(반려동물 봉사 부문 대상)
△크리에이터 윤정은(반려동물 콘텐츠 부문 대상)
◆ 뉴스1 대표이사상(기업 및 단체)
△바이오노트(반려동물 생명과학 부문 대상)
△길냥이와동고동락(반려동물 보호 부문 대상)
◆특별공로상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이사장 유자은
◆ 공로상
△헌혈영웅견 한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