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젤 형태로 천천히 약물전달하는 온도감응형 하이드로젤 ez:AP

창상피복재로 허가..국소마취제와 혼합 사용 시 효과 입증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티젤바이오의 온도감응형 하이드로겔 기술로 만들어진 ez:AP(이지앱)이 최근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지난 2021년 11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수술 후 통증완화를 위한 약물전달의료기기(인체용의료기기)’ PF-72와 동일한 성분의 동물용 제품이다.

PF-72는 서방형 약물전달 의료기기로 국소마취제와 혼합한 뒤 냉장 상태에서 용해시킨 후 수술 부위에 주입·도포하면 마취제 효과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원래 4~6시간 지속되는 마취제 효과가 최대 72시간까지 유지되어 통증을 완화한다는 게 티젤바이오 측 설명이다. PF-72도 ‘Pain Free 72hours’를 뜻한다.

창상피복재로 동물용의료기기 허가

생리식염수는 물론, 국소마취제와 혼합 사용 시 통증완화 효과 입증

서울대 수의대 마취통증의학과에서 관련 논문 발표

최근 동물용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ez:AP는 PF-72와 동일한 성분임에도 불구하고 약물전달의료기기로 허가받지 못했다.

동물병원에서 리도카인, 부피바카인 등 국소마취제를 많이 사용하고 있음에도, 동물용의약품으로 허가받는 국소마취제가 없었기 때문에(전부 인체용의약품) 국소마취제와 혼합해서 사용하는 ‘약물전달의료기기’로 허가받지 못한 것이다.

이에 티젤바이오는 ez:AP을 생리식염수 혼합해 사용하는 동물용의료기기인 ‘창상피복재’로 검역본부 허가를 받았다.

ez:AP을 생리식염수와 혼합해 수술 부위에 도포하면 수술 부위에서 겔화되어 상처를 보호한다. 특히, 리도카인 등 액상의 국소마취제와 혼합해 수술 부위에 도포하면 수술 부위에서 겔화되어 상처를 보호하는 동시에 통증을 완화해준다.

같은 성분의 인체용의료기기(PF-72)와 동일한 효과다.

국소마취제와 혼합해서 사용했을 때 통증완화에 대한 동물연구도 진행 중이다.

이미 지난해 12월 서울대 수의과대학 이인형·손원균 교수팀(마취통증의학과)이 부피바카인과 혼합해 대퇴부 신경 차단술에 적용한 통증완화 연구논문이 게재된 바 있다.

티젤바이오 측은 “이 논문을 통해 수술 후 통증완화 목적으로 ez:AP을 국소마취제와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됐다”며 “만성 통증의 비수술적 치료, 수술 후 통증완화 목적으로 ez:AP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티젤바이오는 ez:AP의 동물용의료기기 허가 기념으로 ez:AP를 데모로 사용해 볼 동물병원을 모집 중이다. 관심 있는 동물병원은 문자(010-8889-7673) 또는 이메일(matihcs@hanmail.net)로 동물병원 이름, 성명, 주소를 보내면 된다.

한편, 티젤바이오 ez:A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