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질병 방역정책 제도 개선 국회토론회 31일 개최

2023년 제2차 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 토론회로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재홍)이 2023년 제2차 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특별히 국회토론회로 진행된다. 새롭게 출범하는 가축질병방역정책포럼과 함께 주관한다.

가축질병 방역정책 제도 개선을 위한 국회토론회(2023년 제2차 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는 31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겨울철 국가 거점 방역시설 문제점 및 개선방안(한국가축방역위생관리협회 유종철 회장) ▲가축에 대한 국가 살모넬라 관리체계 구축(경북대 수의대 이영주 교수) ▲가축질병 분류 및 진단체계 개선(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 김재홍 원장) 3개의 발제가 마련됐다.

발제에 이어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이동식 농식품부 방역정책과장, 우연철 대한수의사회 사무총장, 최종영 돼지수의사회장, 안두영 산란계협회장, 구경본 한돈협회장, 송치용 가금수의사회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좌장은 건국대 수의대 송창선 교수가 맡았다.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민간 전문가들과 현장 전문 수의사들이 방역현장의 문제의식에 공감하고 합리적인 정책의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토론회) 참가비는 없으며, 동물보건의료정책포럼 가입 및 기타 문의는 연구원(031-704-0149)으로 문의하면 된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