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수의대 임상학술동아리 동맥, CPR 주제로 외부 초청 세미나 개최

건국대 수의응급중환자의학과 정준용 수의사 초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학술동아리 동맥이 8일(목) CPR(Cardiopulmonary Resuscitation)을 주제로 외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응급중환자의학교실에서 석사 과정 중인 정준용 수의사(사진, 전남대 09학번)가 초청되어 강의를 진행했다.

세미나는 크게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수의학에서 수행되는 CPR의 전반적인 과정과 중요성이 소개됐으며, 2부에서는 수의응급중환자의학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정준용 수의사는 CPR 알고리즘을 큰 틀로 병력 청취, BLS, ALS, ECG 등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올바른 흉부압박 속도와 자세를 강의했다. 이후, 동물모형을 통한 실습이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기현준 동맥 회장(본2)은 “응급중환자의학과의 긴급한 현장감에 대해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임상수의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 본 행사를 열게 되었는데, 체험도 할 수 있어서 많은 학생이 만족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훈 학생(본2)은 “선배님의 명확한 설명과 실습을 통해 CPR을 할 때 적절한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수의사에 한 발짝 더 다가선 것 같다”고 말했다.

홍성난 기자 hong4988@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