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2023 용인 반려동물 문화축제 ‘용인시와 행복하개’

용인시청 하늘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주최하고 경기도수의사회가 주관한 2023년 용인 반려동물 문화축제 ‘용인시와 행복하개’가 10일(토) 시청 하늘광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SBS TV동물농장에 출연 중인 차진원 원장, 이웅종 교수와 배우 김하영, 데일리벳 이학범 대표가 진행한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반려동물 명랑운동회, 건강미션 달리기, 도그쇼, 베스트 커플을 찾아라, 사진 콘테스트 등이 진행됐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시의회 의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가수 채리나 씨도 참여해 베스트 커플 콘테스트 심사를 봤으며, 제15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입상작 전시회도 열렸다.

반려동물 문화학교 부스에서는 조우재 수의사, 심용희 수의사 등이 반려동물 양육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으며, 반려동물 놀이터, 캐리커처 그리기, 수제간식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행강, 코리안독스(KDS), 용인시동물보호협회 등에 유기동물 입양 홍보와 바자회를 진행했으며, 수도권 4년제 대학 최초 ‘반려동물학과’인 칼빈대학교 반려동물학과에서 미용, 훈련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등도 부스를 꾸려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용인시수의사회가 진행한 건강상담과 수의사체험 부스는 하루종일 높은 관심을 받았다.

용인시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펫티켓을 익히고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앞으로도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행복한 공존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