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여름방학 평창 농장동물교육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6월 15일까지

7월 축우, 8월 양돈 과정 개설..본과 3·4학년 재학생 대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사회가 2023년도 수의과대학생 농장동물교육 지원사업 ‘심화과정’ 교육생 선발을 공고했다.

매년 여름방학 평창 산업동물임상교육연수원에서 열리는 심화과정은 전국 수의대생들이 몰리는 인기 실습이다. 평창 연수원에서 합숙하며 소, 말, 돼지 등 가축에 임상실기를 직접 실습해볼 수 있는 기회다.

올해 심화과정은 축우 과정과 양돈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축우 과정은 7월 3일(월)부터 14일(금)까지 11박 12일에 걸쳐 실시한다. 소의 보정부터 신체검사, 채혈·주사, 직장검사, 번식관리, 분만 등 소 임상의 핵심 실기 전반을 다룬다.

축우 과정에는 말도 포함된다. 한라마를 활용한 보정과 임상실기, 부검 등을 실시한다.

양돈 과정은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4박 5일로 구성했다. 양돈농장의 경영관리와 사육구간별 특징에 대한 이론강연과 함께 채혈·부검 실습, 농장현장실습이 포함된다.

축우 과정(신청하기)은 30명, 양돈 과정(신청하기)은 20명의 실습생을 모집한다. 10개 수의과대학에서 동일한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되, 미달된 인원에 대해서는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본지 리크루트 학생실습 공고란(바로가기, 인증회원만 열람가능)을 참고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