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고유거에서 동물등록·예방접종 봉사

남양주 불법 번식장 구조견 대상 봉사...블루엔젤봉사단 동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2일(일) 고양시 ‘고유거’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지난달 남양주 불법 번식장에서 구조된 개체들의 동물등록과 예방접종을 위해 시행됐다.

지난달 남양주의 한 불법 번식장에서 수백 마리의 개체가 발견됐다. 고유거는 이중 50여 마리의 개체를 데려와 보호 중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병진 단장을 비롯한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 회원들이 참여했다. 또한,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에서 윤성창 단장, 배우 김새론, 방송인 서진영 등 7명이 참여해 봉사를 도왔다. 내추럴발란스는 습식캔과 간식 100kg을 후원하기도 했다.


이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남양주 번식장 구조견을 포함한 약 100마리 보호견을 대상으로 동물등록, 예방접종(종합, 코로나, 켄넬코프, 인플루엔자, 광견병), 신체검사, 심장사상충 키트 검사 등을 시행했다.

심장사상충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개체와 신체검사에서 슬개골탈구 등이 발견된 개체는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경기도수의사회 측은 다음 달에 다시 동물의료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2013년 9월 ‘생명과 생명이 만나는 곳’을 모토로 창립한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은 사설유기동물보호소(민간동물보호시설) 의료지원 등 동물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