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10주년 데일리벳, 11기 학생기자단 8월 13일 발족

서울대 수의대에서 워크샵 개최...OB학생기자들도 참석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사신문 데일리벳 제11기 학생기자단이 발족했다.

8월 13일 (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데일리벳 학생기자단 여름 워크숍 및 10기 학생기자단 수료식과 11기 학생기자단 발족식이 개최된 것이다.

올해로 11기째를 맞이한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매년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각 1명씩 선발되며, 전국 수의과대학의 행사와 소식을 전달한다. 또한 수의계 행사 취재 및 기사 작성, 수의계 인사 인터뷰 그리고 기수별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한다.

이날 워크샵은 10기 학생기자단의 발표, 서울대 수의대와 동물병원 투어 및 특강, OB 특강(1기 강원대 안상진 수의사, 6기 충북대 정하빈 수의사, 7기 충북대 이상이 수의사) 시상식과 임명장 수여식, 기사작성 특강, 단장·부단장 선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울대 동물병원 투어 및 특강은 서울대 이인형 교수가 인솔과 진행을 맡았다. 이인형 교수는 학생기자단에게 기사를 통해 진실을 전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가고 있는 선배 학생기자단들이 함께 하고, 각자 활동하고 있는 분야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여 의미가 깊었다.

학생기자 1기 강원대 안상진 수의사는 강원대학교 야생동물구조센터의 책임수의사를 맡고 있고, 6기 충북대 정하빈 수의사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병리학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7기 충북대 이상이 수의사는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역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미생물학교실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10기 학생기자단 공로상은 서울대 김신우 학생(본2)과 전남대 홍성난 학생(본3)에게, 최다기사상은 충북대 박지수 학생(본과 2학년), 최우수기사상은 전북대 강주호 학생(본3)이 수상했다.

11기 학생기자단 단장에는 전남대 김민규 학생(예1)이, 부단장에는 제주대 박범조 학생(본1)이 선임되었다.

김민규 데일리벳 11기 학생기자단장은 “10개 수의과대학의 소식을 알리는 학생기자단의 역할에 대해 책임감과 중요성을 느낀다. 11기 학생기자단이 새롭고 트렌드에 맞는 프로젝트와 기사글을 통해 데일리벳의 미래 10년을 이어 나가도록 부단장과 대표님들, 그리고 선배와 동기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2013년 4월 창간한 데일리벳은 올해로 창간 10주년을 맞았다. 이날 10주년 기념 학생기자단 워크숍에는 1기부터 9기까지 데일리벳 학생기자로 활동했던 수의사·수의대생 15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데일리벳 제11기 학생기자단 : 이혜원(강원), 백주현(건국), 박성재(경북), 임고은(경상), 이가은(서울), 김민규(전남), 김채원(전북), 박범조(제주), 홍서연(충남), 김예진(충북)

이혜원 기자 oni1648@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