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디티·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연구개발 협약 체결

수의학 연구개발 진흥 및 학술교류 위해 맞손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를 운영하는 (주)아이엠디티(대표 서상혁, 사진 오른쪽)와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김종춘, 사진 왼쪽)이 21일(월) ‘수의학 연구개발 진흥 및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전남대 수의대 김종춘 학장, 서국현 동물병원장, 문창종 BK 사업단장, 김중선 부학장, 이창민 교수, 유대성 교수와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이사, 조광민 부대표, 양이삭 책임연구원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수의학 연구개발 진흥 및 학술교류, 동물질병 및 역학 연구와 관련된 의료데이터 공유, 동물용의약품·의료기기 공동 연구개발 및 임상시험, 반려동물 빅데이터 분석 및 의료보건 분야 인재 양성, 인적교류 활성화, BK21 사업팀과의 협력 등을 펼칠 예정이다.

전남대 수의대 김종춘 학장은 “수의임상 분야의 발전에 대학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제는 대학뿐만 아니라 민·관·학 거버넌스 체제 구축을 통해 동물질병 예방, 진단, 치료 및 역학 연구에 효율적인 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내년 초 론칭 예정인 차세대 동물병원 EMR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는 “빅데이터 분석에 관한 회사의 강점을 살려, 반려동물 임상 및 역학 연구와 관련된 협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엠디티는 앞으로도 전국 수의과대학과 다양한 연구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