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연천서 동물의료봉사..세이브어스챌린지도 이어가

중성화수술, 백신접종, 사상충 검사 및 예방 시행...7마리 사상충 양성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회 동물사랑봉사단이 3일(일) 경기도 연천군 애니멀피스코리아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병진 단장을 비롯한 경기도수의사회 동물사랑봉사단 소속 수의사 4명과 정수관 연천군수의사회장이 참석했다.

봉사활동 대상이 된 개체들은 최근 연천지역의 한 개농장에서 구조한 개들이었다. 구조견들은 중성화수술 및 질병 예방·치료 후 미국으로 입양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서는 2023년 세이브어스챌린지(Save_Us_Challenge) 활동도 병행됐다.

세이브 어스 챌린지는 ‘심장사상충으로부터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해주세요’를 주제로 유기동물의 심장사상충 검사, 치료 및 예방을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사회 공헌 기부 캠페인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 중이다.

봉사자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중성화수술(17마리), 종합백신 접종, 심장사상충 검사(21마리)를 시행했다. 또한, 1년간 효과가 지속되는 심장사상충 예방 주사를 접종했다.

특히, 심장사상충 간이키트 검사에서 7마리의 양성개체가 확인된 만큼, 세이브어스챌린지 캠페인에 따라 경기도수의사회에서 심장사상충 치료를 담당하게 된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앞으로도 세이브어스챌린지 등을 통해 유기동물을 꾸준히 보살필 것”이라며 세이브어스챌린지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올해 세이브어스챌린지는 경기도수의사회, 한국조에티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함께한다. 경기도수의사회 소속 수의사들이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활동을 통해 심장사상충 진단, 예방, 치료를 시행하고, 조에티스가 심장사상충예방약을 지원하며, 베링거인겔하임에서 심장사상충 치료제를 후원한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일반 시민도 세이브어스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다.

세이브어스챌린지 공식 인스타그램에 반려동물을 안아주는 사진이나 오른손을 왼쪽 심장에 얹는 사진과 함께 #유기견#심장사상충#세이브어스챌린지를 필수 해시태그로 업로드하면 된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