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있게 건강검진 하세요’ 아이엠디티, CLAiRE 건강검진 베타 출시

보고서 작성 부담 대폭 줄인 동물병원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VET HONORS)를 운영하는 (주)아이엠디티가 동물병원 건강검진 프로그램 ‘CLAiRE(클레어) 건강검진’ 베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전국 벳아너스 회원병원부터 공급될 클레어 건강검진은 동물병원이 원하는 검진 항목을 선택하고 결과만 입력하면 두 가지 타입(모바일, PDF 인쇄물)의 보고서를 자동으로 만들어 준다.

아이엠디티 측은 “그동안 동물병원 건강검진은 보호자의 높은 수요에도 불구하고, 수의사의 보고서 작성 부담 때문에 크게 성장하지 못했다”며 “앞으로 클레어 건강검진이 설치된 동물병원은 보고서 작성 부담에서 벗어나 더욱 공격적으로 건강검진 환자를 유치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프로그램의 총괄 기획을 맡은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는 클레어 건강검진을 ‘수의사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는 건강검진 프로그램’으로 정의했다.

서 대표는 “클레어 건강검진은 오롯이 현장의 관점에서 개발된 건강검진 프로그램”이라며 “기획을 위해 1인 병원부터 대형 병원까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샅샅이 분석했다”고 밝혔다.

내일 당장 우리 병원에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그는 “앞으로 건강검진 시장은 동물병원 규모와 관계없이 커질 것이 분명하다”며 “클레어 건강검진이 동물병원의 성장에 강력한 무기가 돼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강검진 프로그램의 이름인 CLAiRE(클레어)는 Cloud AI medical record의 약자로 아이엠디티가 개발 중인 차세대 동물병원 클라우드 EMR의 이름이기도 하다. 아이엠디티는 “지금은 건강검진 데이터를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지만, 클레어 EMR이 출시되고 나면 혈액검사 결과부터 영상 이미지까지 EMR과 연동된 모든 데이터가 자동으로 업로드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말 베타 테스트를 거칠 예정인 CLAiRE(클레어) EMR은 내년 1분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레어 건강검진 보고서 자세히 보기(모바일용)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