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간 진행된 경북대 수의대 X 대구시수의사회 협력 보수교육

8월 3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경북대부속동물병원에서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대구광역시수의사회가 공동 주최한 임상 세미나(보수교육)가 8월 3일(목)부터 9월 7일(목)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경북대부속동물병원에서 진행됐다.

첫 강연자로 나선 배슬기 교수(1강)는 다양한 국소제제의 효과적인 활용법을 소개했다.

오예인 교수(2강)는 수액 치료의 기본원리부터 종류, 모니터링, 특정 질병에 대한 수액 치료에 대해 강의했다.

윤성호 교수(3강)는 현장에서 가장 많이 수행하는 기본적인 수술법과 자주 일어나는 실수 및 주의점을 강조했다.

장민 교수(4강)는 안전한 전신마취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제시했으며, 이기자 교수(5강)와 이상권 교수(6강)는 각각 복부 방사선과 흉부 방사선의 판독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대구시수의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60명을 모집했고, 3강 이상 수강 시 연수교육 시간 5시간을 인정해줬다.

세미나에 참여한 인턴 수의사는 “각 과별로 어떻게 진료가 진행되는지 큰 틀이 잡혔고, 무엇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주의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인턴 수의사는 “내과, 외과, 영상 과별로 2주씩 세미나가 진행되어 찾아보지 않으면 쉽게 알기 어려운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며 “눈높이 맞춰 쉽게 강의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재 기자 psj02099@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