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 줄기세포 치료 국내외 최신 현황은’ 11월 26일 벳스템 솔루션 포럼

일선 동물병원 줄기세포 치료부터 엑소좀·수의임플란트까지 조명..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7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벳스템 솔루션(대표이사 구민·김의진 수의사)이 수의 줄기세포 치료의 국내외 최신 동향을 전하는 특별 연사 초청 포럼을 개최한다.

‘반려동물 줄기세포 치료,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릴 이번 포럼은 11월 26일(일) 서울 서초구 벳스템 솔루션 본사에서 개최된다. 포럼 현장을 웨비나로도 동시 송출한다.

벳스템 솔루션은 매년 여섯 차례에 걸친 세미나로 수의 줄기세포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해왔다.

이번 포럼에는 넬동물의료센터 손성지 원장이 ‘2차동물의료센터의 줄기세포 적용 후, 현실적인 후기’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손 원장은 줄기세포 치료 도입을 고민하는 수의사들을 위해 현실적인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닥터캣고양이병원의 유현진 원장이 만성신장병(CKD)과 퇴행성관절병(DJD) 환축의 줄기세포 치료 증례를 소개한다.

업계 및 인의 분야 초청강연도 이어진다. 바이오솔루션 이정선 대표가 ‘수의사가 알아야 할 엑소좀 개념’을 전한다. 전북대 치대 윤정호 교수가 인의 치과에서의 줄기세포 적용과 수의 임플란트 가능성을 조명한다.

벳스템 솔루션 구민·김의진 대표는 국제 동향을 전한다. 올해 일본수의재생의료학회와 북미수의재생의료학회의 주요 주제를 국내 동향과 비교할 예정이다.

구민 수의사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수의 줄기세포 치료의 과학적 연구 증거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동물병원에서의 적용이 가능하도록 국내 수의사들의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사전등록 등 자세한 사항은 벳스템 솔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