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안과연구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 11월 18~19일 서울대에서 개최

Sara M Thomasy UC데이비스 수의과대학 교수 초청...각막이식술 등 다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안과연구회(KSVO, 회장 정만복)가 2023년 제14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11월 18~19일(토~일) 이틀간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강의동(83동)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미국 UC데이비스 수의과대학 Sara M Thomasy(사라 토마시) 교수(미국수의안과전문의)가 내한해 강의한다.

사라 토마시 교수는 18일에 Ocular Mechanobiology에 대해, 19일에 Corneal Transplantation, Corneal Endothelial Disease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19일 오후 2시부터 3시 40분까지는 증례발표가 이어진다. 강선미 서울대동물병원 임상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정기총회도 예정되어 있다(19일 12시~12시 30분).

정만복 한국수의안과연구회 회장은 “연구회는 코로나 시기에 시행했던 ZOOM을 이용한 월례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임상안과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14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는 Sara M Thomasy 교수님을 초청하며 각막 연구의 최신 연구성과를 국내 연구진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안과 임상에 실질적인 적용이 가능한 각막이식술과 난치성 질환인 각막내피세포 질환의 새로운 치료법을 소개하고자 한다”며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한국수의안과연구회에 가입 후 등록하면 된다. 접수는 11월 1일(수) 마감된다.

세미나 신청하기 (문의 : ksvomaster@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