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벳아너스 경영세미나, 높은 참석자 만족도 기록하며 성료

동물병원 맞춤형 경영 전략 공유 위해 노력할 것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주)아이엠디티가 운영하는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가 주최한 제5회 벳아너스 경영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0월 22일(일) 서울 강남구 대웅홀에서 열린 이번 경영세미나에는 벳아너스 회원병원 원장과 실무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해 동물병원경영에 관한 높은 관심을 재확인했다.

세미나는 한국성과코칭협회 류랑도 대표의 ‘스스로 성과 내고 성장하는 병원 만들기’ 강연으로 시작됐다.

동물병원이 스스로 성과를 높이고 성장할 방법과 전략을 공유한 류 대표는 “목표 설정은 미래의 대리인이자 성과의 대리인”이라며 정확한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구성원의 가치를 어떻게 정량적으로 평가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명확한 지표 설정을 통해 기준에 따른 성과관리가 이루어져야 하며, 성과관리를 통해 더 나은 병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답했다.

류 대표의 강연에 이어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의 동물병원 매뉴얼 구축에 관한 강의가 이어졌다.

서 대표는 “시스템이 잘 갖춰진 동물병원이 본업인 진료도 잘할 수 있다”며 동물병원이 반드시 구축해야 할 매뉴얼 세 가지로 사내 브랜딩 매뉴얼, 업무 매뉴얼, 목표와 성과 지표 매뉴얼을 꼽았다. 특히, 직접 제작해 온 가상의 홈페이지를 통해 동물병원 매뉴얼 사이트의 실례를 보여줘 참석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이번 경영세미나는 사후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7점을 기록할 정도로 참석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는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것이 경영이지만 어렵다고 방관만 해선 안 된다”며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동물병원 현장에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경영 전략 공유를 위해 앞으로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