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개골 탈구 이해와 수술 및 애니콘주 적용 웨비나, 11~12일 개최
유한양행 주최 웨비나, 강사에 김종인 VIP동물의료센터 원장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3
슬개골탈구 수술에 대한 특별 웨비나가 개최된다.
유한양행 반려동물 관절주사제 애니콘주(AniConju®) 런칭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웨비나는 11월 11일(토) 오전 10시부터 12일(일) 23시 59분까지 인벳츠를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웨비나에서는 김종인 외과 원장(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이 강사로 나서 슬개골 탈구의 이해와 수술, 그리고 애니콘주의 임상적 적용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애니콘주®는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인 폴리뉴클레오타이드(Polynucleotide, PN)를 주성분으로 하는 동물용의료기기로 골관절염이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주사제다.
PN 성분은 이미 식약처로부터 인체용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안전성 및 효능을 검증받은 성분으로, 관절 재생에 도움을 주며, 관절강 내 높은 탄성을 유지해 관절의 기계적 마찰을 줄여준다. 애니콘주 역시 지난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았다.
애니콘주를 가장 많이 적용할 수 있는 질환은 슬개골탈구다.
유한양행 측은 “애니콘주®는 마취 없이 간단한 시술로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만큼, 기존 외과적 수술이나 진통제, 영양제 외에 또 다른 선택지가 된다”며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와 치료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웨비나는 수의사, 수의대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벳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